맛집블로거 달토깽이♥

반응형


부산 부전시장 맛집
혜자스러운 선지국밥
고성죽집 아시나요?

글사진_달토깽이


부산 부전시장 내 고성죽집

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달토깽이 입니다. 이번에는 부산서면쪽에서 1박2일 여행을 하게 됐습니다. 숙소가 부전시장 근처이다보니 하룻밤 지내고 아침에 부전시장을 왔어요. 부전시장 맛집 고성죽집에 왔어요. 음식을 먹을때 가성비 대비 맛이 좋고 가격이 저렴해야 만족도가 높아지더라구요 : ) 위치는 부전역 1번 출구에서253m정도 가시면 부전시장 내에 있습니다.




선지국밥 끓여지는 있는 가마솥

가마솥에서 끓고 있는 선지랍니다. 요렇게 가마솥에서 끓여지니 깊은 맛이 납니다. 아마 제가 여기 근처 살았다면 매일 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부산 부전시장 고성죽집 메뉴판

부전시장 맛집 고성죽집 내부입니다.
편하게 앉아서 드시면 됩니다.




티비에도 나왔던 죽집이네요!! ㅎㅎㅎ요즘에는 티비에 나오는 것보다 유튜브 통해서 검색해보곤 하는데 유튜브에서도 영상이 많이 올라왔더라구요!!




선지국밥이 나왔어요. 일단 재료들이 부전시장에서 바로 공급받아오니 신선하고 좋아요. 선지도 신선한건 물론이고요. 가마솥으로 국을 끓이니 진국이고요. 깔끔하고 속편한 음식입니다. 정말. 요즘에는 나이가 들어가니 속편한 음식이 최고이더라구요. 맛은 당연한거구요. 조미료맛이 안나서 참 좋습니다!!쵝오! 고기도 가격대비 들어있고요.




남편은 선지국수를 시켰고, 저는 선지국밥을 시켰어요. ㅎㅎㅎㅎ 면보다는 밥을 더 좋아합니다.저는. ㅎㅎㅎ 남편은 국수를 먹고 공기 하나를 더 시켜서 말아먹더라구요!! ㅎㅎㅎ 기본으로 나올때는 밥이 국물안에 말아서 나오는데 혹시나 말아서 나오는게 싫다면 따로국밥을 시키면 됩니다! 거의 가마솥에서 끓고 있는 것을 그릇에 담아내어 주시기 때문에 거의 바로바로 신속하게 나오는 편이랍니다!



남편이 너무 허겁지겁 먹길래 놀랬어요. 우리 봉봉님은 음식을 먹는 속도가 천천히 먹거든요. 아무래도 부산사람이다보니까 지금은 부산에서 거주하지 않고 있다보니 오랜만에 부산음식 먹어왔던 음식먹으니 완전 뿅 빠져서 먹더라구요 : )




저도 국수를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어요. 겨울철 따뜻해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건지 국수라서 아무맛 안날줄 알았더니 뜨근한 국물의 맛이 잘 베여서 부드럽게 넘어가더라구요. 그래서 몇 젓가락 남편의 국수를 나눠먹어봤지요 : )



착한 가격으로 맛있고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진짜 부산은 가성비있게 맛있는 음식을 서민음식을 먹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시장에서는 특히 말이죠!! 부전시장이 정말 깔끔하고 진열도 가지런히 되어있어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더라구요!!!


부전시장 풍경

아참, 그리고 여기 고성죽집 옆에 고래사어묵 본점이 있으니 선지국밥 드시고 옆에 가셔서 어묵도 선물이나 본인필요하시면 구매하셔서 가셔도 좋을 듯합니다. 만족스러웠던 선지국밥이었어요. 아마 부전시장에 오게 된다면 한끼는 여기에서 재먹방할 의사 있어요!! 이상 달토깽이였습니다.


부전시장 내 고성죽집

부산 부산진구 새싹로8번길 69 (부전동 272-1)
연락처 : 051-802-5945


Copyrightⓒ2022.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같이 읽으면 좋은글

부산 밀면 서면 맛집 서면밀면

부산 밀면 서면 맛집 서면밀면 글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이번에 부산여행 서면을 ...

blog.naver.com

부산 당감시장 맛집 : 당감동 순대집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부산하면 "떡복이"이지요. 또 순대도 빼놓을수 없겠죠! 당감시장맛집으로 유명한 당감동순대집입니다. 당감동 순대집에 가서 2인분에 6천원이었어요. 앉아서 먹고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부산사상터미널 근처  괘법동 밀양국밥

안녕하세요. 달빛먹쟁이입니다. 부산사상터미널 근처 밥집을 찾다가 간단하게 먹을집은 국밥집이라서 근처 국밥집 밀양돼지국밥으로 갔어요!! 김해공항으로 가기전 잠시 식사시간이 걸릴것 같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