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블로거 달토깽이♥

반응형


광주 대인시장 맛집

나주식당

순대한접시 서비스 주는 국밥집

 

글 사진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달토깽이 입니다. 저번에 대인시장 맛집 대풍식당 에 이어 대인시장에 또 다른 국밥집이 있어서 국밥투어에 나서봤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나주식당이고, 대풍식당과 마찬가지로 순대한접시가 나옵니다!!  솔직히 저는 광주대인시장 국밥집 하면 대풍식당, 나주식당, 영광식당이 있잖아요. 요 세군데 가보고 각각 포스팅 한후 추후 3군데 비교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ㅎㅎ 이제 앞으로 영광식당만 가보면 되겠네요 ㅋㅋㅋ 

나주식당은 2016년도에 백종원 3대천왕에 나온적이 있어서 그때 갔었던 기억이 나요. 순대 한접시를 주길래 엄청 놀랬던 적이 있었는데, 나주식당, 영광식당, 대풍식당 모두 순대한접시를 주니 본인 취향에 따라 방문하시면 될것 같아요! 

 

 

요렇게 대인시장입니다.

 

 

대인시장지도 

길 모르시는 분들은 요 대인시장 지도를 보고 찾아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위치를 설명해드릴 자신이 없어 지도로 대체 합니다. 

 

 

 

 

대인시장 2공영주차장

유료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시간동안 운영되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무료 주차입니다. 시간요금은 30분당 700원이고 일주일 주차는 10000원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내용 참고하시면 됩니다.

 

 

 

 

 

 

 

 

요렇게 골목속에 있고요. 나주식당과 영광식당은 같이 있답니다. 일요일에는 나주식당과 영광식당은 운영하지 않아요. 대신 일요일에는 대풍식당은 운영을 하더라고요. 참고하시면 되세요. 

 

 

초장과 새우젓

초장과 새우젓이 나왔는데, 요것만 보고도 저랑 봉봉은 이야기꽃이 피웁니다. 왜냐면 제가 전라도에서만 살다가 경상남도로 통영에 살게 되면서 적응하는데 힘들었거든요. 바로 요~~~ 초장이야기입니다. 솔직히 전라도랑 경상도 뭐가 크게 다르냐 하면 먹는것부터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순대먹을때 전라도는 무조건 초장이거든요. 부산갔더니 된장 그냥 된장은 아니고 막장이라고 하죠. 그리고 서울은 소금이라고 들었는데, 초반에는 초장없이 순대를 먹으려니 초장을 휴대하고 다니고 싶을 정도였지요. 지금은 경상도에 5년살다보니 막장이 그리워지네요. 참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하지 않던가요!

 

 

 

된장 양파 고추가 나옵니다. 

 

 

 

 

원래 원가게가 있는데 손님이 많아지다보니 건너편에도 방이 있어요. 여기는 넓직합니다. 이미 본가게는 사람들이 많아서 여기서 먹게 됐습니다!

 

 

 

요렇게 국밥만 주문했을 뿐인데, 요렇게 순대 한접시가 나옵니다. 들깨가루랑 부추가 올려져 있는 것이 나주식당의 특색인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요~ 맛에 대인시장 나주식당 국밥집을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아마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술안주로도 최고일듯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순대 한접시 주시면 국밥 나올때까지 시간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먹다보면 국밥이 나오거든요. 여기서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이 순대 다 드시면 국밥을 못드십니다. 적당히 한두개만 드시고 국밥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먹을 때 다 드시는 걸 추천드리지만 못 드실경우는 밖에 비닐봉지가 있어서 담아가시면 됩니다. 셀프 포장해서 가져가시는 거라는거~ 저도 처음에 여기 올때는 요런 룰(?)을 몰랐는데, 다들 까만 비닐봉지에 담아가시는 걸 보고 알았답니다. 

 

 

 

 

 

 

 

서비스로 나온 순대를 먹고

있다보니 요렇게 국밥이

나왔답니다!

 

 

 

진짜 밥을 어마어마하게 주셨어요!ㅎㅎㅎ

 

 

 

저는 국밥 먹을때 대부분 모듬국밥 먹는 편이예요~ 예전과 달라졌는지 모르겠지만 16년도에 3대천왕나왔을때 그때와는 조금 달라진 기분이 듭니다만 여전히 푸짐같은 것은 같네요 ㅎㅎㅎ 밥은 산더미라서 깜짝놀랐답니당! ㅎㅎ 개인적으로는 저는 대풍식당이 더 좋습니다. 같은 모듬국밥을 시켰을때 고기가 더 많이 들어있어요. 또 김치가 저는 좋아하는 편인데 먹어보면 직접 담은 김치인지 아닌지 판단이잖아요. 뭐랄까. 저는 국밥을 김치를 먹기위해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대풍식당은 직접 담은 김치라서 맛이 좋아요.정말. 

나주식당의 특색은 부추 와 들깨가루가 아닐까 싶어요! 각자 나름의 취향이 있으니 다 맛있는 곳들이니 본인취향에 따라 방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요렇게 봉다리가 있습니다.

순대를 다 못드시겠거든

봉지 가져다가 포장해서

가시면 됩니당!

 

 

 

 

  • 연락처 : 062-224-6943
  • 주소 : 광주 동구 동계천로53번길 2(대인동 307-38)
  • 영업시간 : 월~금 : 오전 10시 ~ 저녁 10시까지
  • 휴무 : 일요일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Copyrightⓒ2022.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같이 읽으면 좋은글 

 

광주 충장로 금남로 맛집 육회 한접시 주는 육회비빔밥 육비 쩔어!

광주 충장로 맛집 육회 한접시 주는 육회비빔밥 육비 쩔어! 글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달토깽이 입니다. 오늘은 충장로5가에 육회비빔밥 맛있는 곳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광주 대인시장 맛집 대풍식당 국밥집 너무 푸짐해 배불러 + 순대 서비스

광주 대인시장 맛집 대풍식당 국밥집 너무 푸짐해 배불러 글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저번주 화요일부터 광주를 와서 지금 지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주말을 맞이하여 대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광주 동명동 맛집 일식당 런 오프 타마고(feat.모둠 카츠동)

광주 동명동 맛집 일식당 런 오프 타마고 (feat.모둠 카츠동) 글사진_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달토깽이입니다. 제가 매번 교육원에서 교육받고 집에 가는 길에 보는 핫한 곳입니다. 매번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광주 충장로 금남로 맛집 가성비 좋은 집밥 같은 백반 7천원 신신식당

광주 충장로 금남로 맛집 가성비 좋은 집밥 같은 백반 7천원 신신식당 글사진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대의동 학원가에 위치하고 있는 신신식당입니다. 제가 근처 교육원을 다니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광주 동구 황금동 맛집 충장로 고기 주는 냉면집 가성비 맛집 돈쌈냉면

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달토깽이 입니다. 충장로에 갔는데 밥집을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숯불고기 주는 냉면집이 있길래 마침 고기도 먹고 싶었던 찰나에 착한 가격의 집이 있길래 한번 먹으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부산 부전시장 맛집 혜자스러운 선지국밥 고성죽집 아시나요?

부산 부전시장 맛집 혜자스러운 선지국밥 고성죽집 아시나요? 글사진_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달토깽이 입니다. 이번에는 부산서면쪽에서 1박2일 여행을 하게 됐습니다. 숙소가 부전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