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달토깽이 입니다. 이번에는 부산서면쪽에서 1박2일 여행을 하게 됐습니다. 숙소가 부전시장 근처이다보니 하룻밤 지내고 아침에 부전시장을 왔어요. 부전시장 맛집 고성죽집에 왔어요. 음식을 먹을때 가성비 대비 맛이 좋고 가격이 저렴해야 만족도가 높아지더라구요 : ) 위치는 부전역 1번 출구에서253m정도 가시면 부전시장 내에 있습니다.
선지국밥 끓여지는 있는 가마솥
가마솥에서 끓고 있는 선지랍니다. 요렇게 가마솥에서 끓여지니 깊은 맛이 납니다. 아마 제가 여기 근처 살았다면 매일 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부산 부전시장 고성죽집 메뉴판
부전시장 맛집 고성죽집 내부입니다. 편하게 앉아서 드시면 됩니다.
티비에도 나왔던 죽집이네요!! ㅎㅎㅎ요즘에는 티비에 나오는 것보다 유튜브 통해서 검색해보곤 하는데 유튜브에서도 영상이 많이 올라왔더라구요!!
남편은 선지국수를 시켰고, 저는 선지국밥을 시켰어요. ㅎㅎㅎㅎ 면보다는 밥을 더 좋아합니다.저는. ㅎㅎㅎ 남편은 국수를 먹고 공기 하나를 더 시켜서 말아먹더라구요!! ㅎㅎㅎ 기본으로 나올때는 밥이 국물안에 말아서 나오는데 혹시나 말아서 나오는게 싫다면 따로국밥을 시키면 됩니다! 거의 가마솥에서 끓고 있는 것을 그릇에 담아내어 주시기 때문에 거의 바로바로 신속하게 나오는 편이랍니다!
남편이 너무 허겁지겁 먹길래 놀랬어요. 우리 봉봉님은 음식을 먹는 속도가 천천히 먹거든요. 아무래도 부산사람이다보니까 지금은 부산에서 거주하지 않고 있다보니 오랜만에 부산음식 먹어왔던 음식먹으니 완전 뿅 빠져서 먹더라구요 : )
저도 국수를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어요. 겨울철 따뜻해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건지 국수라서 아무맛 안날줄 알았더니 뜨근한 국물의 맛이 잘 베여서 부드럽게 넘어가더라구요. 그래서 몇 젓가락 남편의 국수를 나눠먹어봤지요 : )
착한 가격으로 맛있고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진짜 부산은 가성비있게 맛있는 음식을 서민음식을 먹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시장에서는 특히 말이죠!! 부전시장이 정말 깔끔하고 진열도 가지런히 되어있어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더라구요!!!
부전시장 풍경
아참, 그리고 여기 고성죽집 옆에 고래사어묵 본점이 있으니 선지국밥 드시고 옆에 가셔서 어묵도 선물이나 본인필요하시면 구매하셔서 가셔도 좋을 듯합니다. 만족스러웠던 선지국밥이었어요. 아마 부전시장에 오게 된다면 한끼는 여기에서 재먹방할 의사 있어요!! 이상 달토깽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