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콩국사, 냉면,밀면이 생각나기 마련이죠. 천안 성환에 들렸다가 점심시간이 되어 천안가야밀면에 방문을 했습니다. 앞 마당에 주차공간은 넓은 편이라 걱정은 없더라구요. 가게 들어가기전 식물들 화분들을 잘 가꿔져있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면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종종 먹습니다. 남편은 부산사람이라 밀면을 좋아하는 편이더라구요.
천안가야밀면 메뉴판
천안가야밀면 메뉴판은 간단합니다. 저는 비빔밀면 남편은 물밀면을 시켰고, 만두도 시켰어요! 저는 그렇게 배고프진 않아 곱배기는 별로 안시키고 싶었는데, 남편이 곱배기 먹으라며 막 권해서 시키더라구요( 다 꿍꿍이 속이 있었더라구요!)
헤헷 밀면이 나오는 순간 입이 '탁' 벌어졌어요. 그릇자체가 컸고, 또 양도 많았어요. (물론 그만큼 비쌉니다ㅋㅋㅋㅋ밀면이 9000원이라니뇨.물론 여기만 그런게 아니라 물가가 많이 올랐지요) 곱배기를 시켰더니 이렇게 양이 두배네요. ㅎㅎㅎㅎ
세수대야 냉면처럼 엄청나게 크네요. 실물로 엄청큰데 사진으로 찍어보니 그 크기를 가늠할수 없을 것 같아 남편에게 손으로 크기를 대보이라고 하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숫가락으로도 크기 가늠하라고 사진을 찍었답니다.
맛은 보통적인 밀면맛입니다. 특별할것없고, 그렇다고 맛없지 않은 보통적인 밀면맛입니다. 이 가게의 특징이라면 양이 많다는 거~! 그치만 양이 많은게 가격이 저렴하면서 많은게 아니라 가격도 어느정도 있으면서 많으니까 딱 가격만큼인 맛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기 많이 오는 천안 성환 밀면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걸 언제먹나싶죠.
먹어도 먹어도 없어지는 것
같지 않는 느낌입니다!
밀가루와 전분으로 반죽한 면과돼지고기육수 베이스 국물에 돼지고기 수육을 올려 만든냉면 이 밀면이지요. 여름에 밀면이 생각난다면 천안 성환의 천안가야밀면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