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블로거 달토깽이♥

반응형


 


거제 고현시장 맛집 

순대리아(순대 + 떡볶이)

 

글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오늘 거제 으뜸안경점에서 안경교환하고, 고현시장에 순대리아에서 팥빙수를 먹어볼까하고 들렸어요.

 

 

 

고등어랑 갈치 수산물이 신선하네요!





멍게의 계절이죠!!!





전에 순대리아왔을때 너무 사람이 많아서 들어갈 엄두도 못냈던 곳이예요. 코로나로 인해 그런지 어쩐지는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거의 없어 한가했어요.




팥빙수 여쭤보니 아직 안한다고 언제할지 모르다고 말씀하셨어요~!! 뭐 먹을까 하다가 순대랑 떡볶이 먹기로 했어요!





주문한후 내부를 살펴봤어요!

약간 학교앞 분식집 분위기처럼

찐분식집 느낌이예요!




 

연예인 사진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자녀분들이 인테리어에

일조하신것 같아요!!







 

떡볶이 나왔어요!!!




 

 

또 순대랑 먹을 양파랑 고추 된장 나왔어요. 저는 고향이 전라도라서 매번 초반에 경남으로 오기전에는 초장만 찾았는데 이제 통영산지 4년 넘어가니까 된장에 익숙해졌어요!!! 그냥 된장은 아니고 순대 막장이예요. 막장은 경상도랑 강원도에서 많이 먹는 된장인데요.

경상도 막장은 콩 서 말에 멥쌀 한 말을 넣고 소금은 적게 쓴대요. 또 강원도에서는 보리쌀 넉 되에 엿기름 한 되를 삭혀서 죽을 쑤어 메줏가루 한 되와 섞고 약하게 소금 간을 하여 익힌다고 합니다.




오뎅국물은 서비스로 주셨어요 !! 이래서 인심좋은 순데리아네요. 오뎅국물에 완전 단골각이네요!!! (국물만이 아니라 오뎅이 가득해요!) 떡볶이 진짜 맛있네요. ㅎㅎ 떡볶이가 요즘엔 배달해서 먹는 떡볶이는 비싸기만 하고 옛날떡볶이 맛이 안나서 참 불만이었는데, 요고 먹으니 약간 단맛이 강하긴 하지만 너무 맛있어요.




크~~~~ 순대 제대로네요!!!! 예전에는 먹을줄 몰라서 순대만 먹었는데요. 내장 섞는데 좋아요. 진짜 예전에 내장요런거 먹을줄 몰랐는데 먹어보니 순대보다 더 맛있. 식감이 쫄깃쫄깃해요 : )





진짜 순대랑 떡볶이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어요. 서비스로 주신 오뎅국도 쵝오👍





거제올때 다시 고현시장 순대리아 와서 또 다른메뉴도 먹어봐야겠어요 : ) 요런게 소소한 행복아니겠어요! 완전 맛집이예요!

 

 

 


Copyrightⓒ2022.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같이 읽으면 좋은글

 

거제맛집 순대리아 팥빙수 고현시장

거제맛집 순대리아 팥빙수 고현시장 글 사진 · 달토깽이 고현시장에는 순대리아의 팥빙수를 먹으러 왔어요! 순대리아 엄청나게 바빴어욤 줄도 길게 서있고요. 한 10~15분정도 대기하고 자리에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거제카페 온더선셋 "ON THE SUNSET"

거제카페 온더선셋 "ON THE SUNSET" 글 사진 I 달토깽이 거제카페 온더선셋 "ON THE SUNSET" OPEN : 10:00 CLOSE : 22:00 (last order : 21:30) 거제카페 온더선셋은 바닷가의 카페입니..

plant-in-romance-moon315.tistory.com

 

거제 가볼만한곳, 정원카페 외도 널서리 오션뷰 식물가득 온실카페

구조라 해변이 보이는 식물 가득한 거제도 온실카페 경남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로4길 21, 매일 10:00~21:00...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