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 달토깽이 입니다. 오늘은 백숙을 먹으려고 광주 동명동에 있는 옻닭 칠복계에 예약전화를 했습니다. 6시 2명이요. 하니 메뉴를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옷닭주문까지 완료! 그래서 토요일 6시 옻닭먹으러 칠복계 방문했습니다.
요렇게 동명동은 가정집인듯 가게인 곳이 많습니다. 정원이 예쁘게 아름답게 꾸며져 있네요!
바로 들어가면 요런 다수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식탁도 있구요. 또 방도 여러개 있으니 원하시는 곳에 앉으시면 됩니다.
우리는 여기 원탁이 있는 식탁에서 먹었어요!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김치류랑 나물 닭볶음이 참기름에 들들 볶은것 같은 데 버섯이랑 참 맛있더라구요.
옻닭이란?
이전에 옻닭을 먹어본적이 있고, 옻이 오르지 않고 괜찮았어서 다시 먹기로 했어요. 옻닭이란 옻나무 껍질과 잎사귀를 닭과 함께 몇시간 푹 고아서 먹는 전통 보양음식입니다. 여름철 몸이 허할때 양기를 보충해주고 소화기능을 도와준다고 알고 있습니다.우리나라에 분포돼 있는 옻나무는 참옻나무를 비롯해 산검양.개.검양.덩쿨옻나무와 붉나무등 6종이 있는데 주로 참옻나무가 옻닭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시골닭이라서 뼈대 크기가 달라요. 통닭에서 먹는 닭크기랑은 다르답니다!
옻술
옻술입니다. 직접 담그신 옻술인가봅니다. 솔직히 저는 술을 잘못먹어서 그냥 입만 대는 수준으로 맛을 봤습니다. 그렇게 옻맛은 쎈 술은 아니고 은은한것 같습니다.
닭다리 크기보소. 엄청크죠?
보글보글 끓이는 소리조차 맛있거든요.
영상으로 담아봤답니다. ㅎㅎㅎ 😆
개인적으로 옻닭 국물이 맛있어서 엄청 마셨던 것 같아요. 육수도 한번 리필하고요. 닭죽까지 먹으면 마무리! 그냥 국물보다 닭죽이 더 맛있어요. 밥알에 옻닭 국물이 스며들어서 엄청나게 맛있어요! 맛있게 잘먹고 갑니다! 완전 먹방찍었네요 ㅎㅎㅎ
칠복계
▶주소 : 광주 동구 동계로 8 (동명동 184-1)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정기휴무 : 월화 휴무 ▶연락처 : 062-222-9921
배부르게 먹고 나오는 길에 마당의 화분식물들을 구경했어요. 항아리에 식물들이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잘 가꾸어지고 있네요!
카랑코에도 예쁘게 피었네요. 카랑코에는 꽃색이 여러가지인데, 다육이인지라 잘 자라는 편이고 꽃도 화려해서 좋아요! ㅎㅎㅎ 카랑코에중에서 겹카랑코에이네요.
두꺼비가 마음에 들었어요!! 괜히 두꺼비입 만져보기! ㅎㅎㅎ
우연히 계단을 올려다보니 잎사귀있는 소주병으로 요렇게 뚜껑을 타일처럼 무늬를 넣었더라구요! 요것도 아이디어라면 아이디어 인것 같아요!! ㅎㅎㅎㅎ 저는 요런거 새로운 거 구경하고 관찰하는 걸 좋아합니다. 헤헷. 여름 오기전 미리미리 옷닭 칠복계 맛있게 먹었답니다 : )